2009

  • 열린행정
  • 고객 서비스
  • 서비스이행측정결과
2009년 상반기

개요
  • 점검기간 : 2009. 6. 22 ~ 2009. 7. 3
  • 대상 : 8572 민원처리단 외 6개 사업장
  • 점검자 : 경영전략팀 김특일 외 3명
  • 측정방법 : [ 서비스이행점수 + 전반적인 이행태도 ] 평균점수

총평
  • 사업장 평균득점은 65.8점으로 목표(100점)대비 66%의 달성률을 나타냄 ( 2008 하반기(63점)대비 2.8점 향상 )

잘된점
  • 공영주차장은 전반적으로 측정결과 우수(전년대비 7.6점↑), 금오천 실버직 주차요원은 매우 친절함
  • 근로자복지관 수영 지도강사의 근무태도 대폭 개선(전년대비 6.8점↑)
  • 신규수탁 사업장(휴양림, 도서관) 근무분위기 및 서비스 이행태도 우수

개선해야 할 점
  • 광평천 주민휴식 파고라(3-1구간) 청소상태 불량, 주차부스별 공단 C·I 입간판 정비(광평천 1, 2구간)
  • 하수처리장내 풋살,배드민턴장 청소상태 개선
  • 옥성휴양림 물놀이장 안전사고 예방 철저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구분 피측정 인원 평균점수 서비스이행 우수직원
(고객접점사업장)
비 고
8572 민원처리단 (63.0점) 1명 63.0
지하공동구 (64.0점) 2명 64.0
자연휴양림(65.2점) 3명 65.2
공영주차장(64.7점) 노외주차장 광평천 7명 62.4
금오천 3명 64.7
금오산 3명 58.3
노상주차장 시청 3명 64.0
원평가로 10명 65.0
공 단 3명 74.3 박명자(85.5)
생활체육시설(69.8점) 올림픽기념관 9명 68.4 이형진(78.5)
근로자복지관 7명 71.6 김용탁(84.0)
도서관(64.6점) 봉곡도서관 3명 66.2
선산도서관 3명 63.0
환경사업소(69.5점) 구미하수처리팀 3명 69.0
4단지하수처리팀 8명 70.0
원평하수처리팀 4명 70.5
마을하수처리팀 1명 68.0
74명 65.8
  • 고객서비스 우수직원(최고득점자) : 주차관리팀 박명자, 생활체육팀 김용탁

성과평가 반영
  • 서비스이행 측정결과 우수직원 보상 및 우수사례 전파

2009년 하반기

개요
  • 점검기간 : 2010. 6 ~ 2010. 7월
  • 대상 : 전부서(중점검검: 고객접점 현업부서)
  • 점검자 : 경영전략팀 김특일 외 3명
  • 측정방법 : [ 서비스이행점수 + 전반적인 이행태도 ] 평균점수
총평
  • 사업장 평균득점은 69.6점으로 목표(100점)대비 70%의 달성률을 나타냄 ( 2009하반기(65.8점)대비 3.8점 향상 )

잘된점
  • 자연휴양림 서비스점수 대폭 상승(전년대비 19.5점↑)
  • 공영주차장은 근무실태, 근무복, 명찰 등 타사업장에 비해 복무상태 양호
  • 올림픽기념관은 내부시설개선, 자체 친절교육 등으로 서비스 질 개선
  • 봉곡,선산도서관은 시설물의 상태나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가 높음
  • 전반적으로 환경사업부, 지하공동구 등 사무실을 비롯한 현장, 시설상태 양호

개선해야 할 점
  • 공영주차장 주변 맨홀 및 주차구획선 안 노면상태 개선
  • 근로자복지관 외벽유리창 청소 및 외벽환경정비 필요
  • 생활체육시설 및 자연휴양림은 성수기 대비 시설물 안전사고 예방철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구분 피측정 인원 평균점수 서비스이행 우수직원
(고객접점사업장)
비 고
8572 민원처리단 (58.0점) 1명 58.0
지하공동구 (64.0점) 2명 64.0
자연휴양림(54.7점) 3명 54.7
공영주차장(66.0점) 노외주차장 광평천 7명 62.4
금오천 2명 74.8 장병순(76.0)
금오산 4명 66.3
노상주차장 시청 2명 66.5
원평가로 9명 66.1
공 단 2명 67.5
생활체육시설(70.7점) 올림픽기념관 8명 73.9 김금숙(86.5)
근로자복지관 6명 66.3
도서관(72.1점) 봉곡도서관 7명 71.8 김미진(87.5)
선산도서관 7명 72.4
환경사업소(67.1점) 구미하수처리팀 22명 67.2
4단지하수처리팀 6명 64.8
원평하수처리팀 8명 70.0
마을하수처리팀 - -
98명 67.6
  • 고객서비스 우수직원(최고득점자) : 생활체육팀 김금숙, 도서관운영팀 김미진

성과평가 반영
  • 서비스이행 측정결과 우수직원 보상 및 우수사례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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