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 열린행정
  • 고객 서비스
  • 서비스이행측정결과
2015년 상반기

개요
  • 측정주기 : 2015년 6월
  • 측정대상 : 고객접점 부서 8개 사업장
  • 측정방법
    • 고객서비스 이행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현장 방문 점검

총평
  •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현장 직원들은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접점 서비스 품질점검인 2015년 상반기 서비스이행실태 점검 평가 종합점수는 78.9점으로 양호한 것으로 나타남.
  • 야영데크 안내도를 직접 만들어 안내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를 시행중인 자연휴양림이 83.8점으로 우수함.
  • ‘고객의날 행사’와 각종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서비스헌장 이행 표준에 대하여 성실히 이행하며 고객감동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잘된점
  • 공영주차장은 근무복, 명찰 등 복무상태가 양호하며, 특히 주차장 이용객을 위한 차량 무상점검서비스 실시로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자전거 이용시 자전거도로로 계도하는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함
  • 생활체육시설은 고객수요조사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운영과 시설물 편의제공을 위해 노력함. 특히 복지관,테니스장 실내 환경이 매우 쾌적함
  • 봉곡, 선산도서관은 휴실이용 가두캠페인을 하는 등 이용률 제고에 노력하고 있으며,「도서 상호대차 서비스」를 실시하여 관내 원거리 시민이 필요시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여 대출 받을 수 있어 독서문화 저변 확대 실시 및 고객만족 제고 노력
  • 승마장은 인근학교 승마동아리반 강습을 통해 평일 승마장 이용률 제고 및 수지개선에 노력하고 있으며, 휴양림은 느린우체통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고객만족 실현

보완해야 할 점
  • 공영주차장은 쾌적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환경정비 철저 및 금오산 주차장 노후된 의자 등 재정비 필요
  • 생활체육시설의 경우 교육방법의 차별화와 강사의 적극적인 지도 자세 및 주기적인 안전교육 철저
  • 도서관은 시험기간 열람실 이용객증대로 시설물 안전과 소음 관리 철저
  • 승마장 승마 강습 시 안전수칙 및 이용 안내를 충분히 고지하여 고객 안전사고 예방 철저
  • 휴양림은 성수기 방문 고객들이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시설물점검 및 환경정비 철저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연번 구 분 2014년 2015넌 비교(증감)
하반기 상반기
76.8 78.9 ↑2.1
1 공영주차장 70.9 77.2 ↑6.3
2 올림픽기념관 77.5 78.4 ↑0.8
3 근로자복지관 77.6
4 봉곡도서관 78.5 81.4 ↑2.9
5 선산도서관 77.8 78.0 ↑0.2
6 구미승마장 76.6 77.7 ↑1.1
7 자연휴양림 78.9 83.8 ↑4.9


2015년 하반기

개요
  • 측정주기 : 2015년 11~12월
  • 측정대상 : 고객접점 부서 9개 사업장
  • 측정방법
    • 현장 방문 서비스이행도
    • 고객편의시설 관리 상태 점검
    • 고객서비스 이행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평가

총평
  • 하반기 종합점수는 76.8점으로 상반기(78.9점) 대비 1.8점 하락함.
  • 자연휴양림이 81.8점으로 가장 우수하게 나타났으며, 올림픽기념관이 74.0으로 저조하나 시설 리모델링관계로 시설관리상태에서의 점수가 하향되어 나타난 결과임.
  • 전반적으로 고객 대면을 잘 하고 있었으나 최초 인사시 불투명한 어투로 인사를 상당수가 하고 있어서 고객의 불쾌감을 유발할 소지가 있음.
  • 고객살핌이 제도고객의 날 행사 등을 충실히 이행하면서 사업장별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고 개발하려고 노력함.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연번 구 분 2015년 2015년 비교(증감)
상반기 하반기
78.9 76.8 ↓1.8
1 공영주차장 77.2 75.3 ↓1.9
2 이동지원센터 - 69.3 -
3 올림픽기념관 78.4 74.0 ↓4.4
4 근로자복지관 78.4 79.2 ↑0.8
5 금오테니스장 81.4 78.0 ↓3.4
6 봉곡도서관 81.4 80.6 ↓0.8
7 선산도서관 78.0 79.7 ↑1.7
8 구미승마장 77.7 76.3 ↓1.4
9 자연휴양림 83.8 81.8 ↓2.0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 연락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