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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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점검 (코로나19로 인한 2020년도 서비스이행실태 집중점검 1회 실시)

개요
  • 점검기간 : 2020년 8월 ~ 9월
  • 점검대상 : 고객접점부서 14개 사업장 + 도시환경본부(비고객부서)
  • 점검내용 : 고객서비스헌장 및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기준 준수 여부
  • 점검 및 평가방법
    • 현장 방문 서비스이행도
    • 고객편의시설 관리 상태 점검
    • 고객서비스 이행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평가
총평
  • 2020년 서비스이행측정 결과는 전기에 비해 평균 0.8점 하락
  • 사업장별 시설관리(시설 운영 및 청결 상태 등) 및 직원의 업무 전문성뛰어나고, 기존고객 프로그램 및 편의 시설잘 운영되고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활동의 제한으로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 우수기관 벤치마킹 등 고객 만족도 향상 · 개선을 위한 환경적 어려움이 전체점수 하락의 요인으로 작용함
  • 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82점으로 전기(82.6점) 대비 0.6점 하락
  • 전반적인 부서별 점수가 소폭 하락하였으며 부서별로는 선산도서관이 84.5점으로 가장 우수하고, 구포동생활체육공원이 79.5점으로 가장 저조
  • 비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81점으로 전기(81.9점) 대비 0.9점 하락
  • 부서별로는 구미하수처리팀이 81.6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마을하수처리팀(81.3점), 원평하수처리팀(81점), 4단지하수처리팀(80.7점), 소각로운영팀(80.5점) 순임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연번 구 분 2019년 2019년 2020년 증감 비고
상반기 하반기 점검
80.8 82.3 81.5
고객접점부서 평균 80.9 82.6 82
1 주차관리팀 공영주차장 78.5 80.8 80.5 0.3↓
이동지원센터 79.5 80 80 -
2 생활체육팀 올림픽기념관 81 81.8 81.5 0.3↓
근로자복지관 80.3 80.3 80 0.3↓
금오테니스장 80.7 81 80.5 0.5↓
구포동생활체육공원 79.5 79.5 79.5 -
3 도서관운영팀 봉곡도서관 82.8 84.5 84.3 0.2↓
선산도서관 81.3 84.7 84.5 0.2↓
4 승마장휴양림운영팀 구미시승마장 82 84 84 -
옥성자연휴양림 80 82.7 81.3 1.4↓
5 추모공원운영팀 구미시추모공원 82 83 82.5 0.5↓
6 문화·레저운영팀 신라불교초전지 81 85 83.3 1.7↓
구미캠핑장 83.3 84 83.5 0.5↓
7 원평하수처리팀 탄소제로교육관 - 85 82 3.0↓ '19년
하반기부터 실시
비고객접점부서 평균 80.6 81.9 81
8 구미하수처리팀 80.5 82.8 81.6 1.2↓
9 4단지하수처리팀 80 81 80.7 0.3↓
10 원평하수처리팀 80.8 82.7 81 1.7↓
11 마을하수처리팀 81 81.5 81.3 0.2↓
12 소각로운영팀 80.5 81.7 80.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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