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 열린행정
  • 고객 서비스
  • 서비스이행측정결과
2017년 상반기

개요
  • 점검기간 : 2017년 6월
  • 점검대상 : 고객접점부서 10개 사업장 + 환경사업부(비고객부서)
  • 점검내용 : 고객서비스헌장 및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기준 준수 여부
  • 점검 및 평가방법
    • 현장 방문 서비스이행도
    • 고객편의시설 관리 상태 점검
    • 고객서비스 이행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평가
총평
  • 최근 3회차 서비스이행측정 전체평균이 증가하는 추세임
  • 2017년 상반기 서비스이행측정 결과는 전기에 비하여 평균 2.0점 상승
  • 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79.8점으로 2.4점 상승
  • 부서별로는 구미시추모공원이 83.0점으로 가장 우수하며, 올림픽기념관이 76.0점으로 가장 저조
  • 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79.8점으로 2.4점 상승
  • 부서별로는 4단지하수처리팀이 80.0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음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연번 구 분 2016년 2016년 2017년 증감 비고
상반기 하반기 상반기
76.7 77.0 79.0 2.0
1 주차관리팀 공영주차장 76.8 75.6 82.2 6.6 공동구포함
이동지원센터 69.8 75.3 80.0 4.7
2 생활체육팀 올림픽기념관 76.0 75.1 76.0 △0.9 구포포함
근로자복지관 78.6 79.0 82.7 3.7
금오테니스장 75.0 78.0 79.0 1.0
3 도서관운영팀 봉곡도서관 79.3 78.0 80.0 2.0
선산도서관 79.8 78.5 77.3 △1.2
4 승마장휴양림운영팀 구미승마장 78.8 77.0 82.5 5.5
옥성자연휴양림 80.7 77.3 76.0 △1.3
5 추모공원운영팀 구미시추모공원 - 80.0 83.0 3.0 '16년 신규수탁
고객접점부서 평균 77.2 77.4 79.8
6 구미하수처리팀 76.2 76.0 78.3 2.3
7 4단지하수처리팀 75.5 77.3 80.0 2.7
8 원평하수처리팀 75.0 75.2 79.8 4.6
9 마을하수처리팀 75.2 75.5 75.0 △0.5
10 소각로운영팀 74.7 78.0 79.2 1.2
비고객접점부서 평균 75.3 76.4 78.6


2017년 하반기

개요
  • 점검기간 : 2017년 11월
  • 점검대상 : 고객접점부서 10개 사업장 + 환경사업부
  • 점검내용 : 고객서비스헌장 및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기준 준수 여부
  • 점검 및 평가방법
    • 현장 방문 서비스이행도
    • 고객편의시설 관리 상태 점검
    • 고객서비스 이행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평가
총평
  • 하반기 종합점수는 80점으로 전기(79.1점) 대비 0.9점 증가함.
  • 부서별로는 구미시추모공원이 84.5점으로 가장 우수하며, 이동지원센터가 71.5점으로 가장 저조
  • 고객접점부서 평균은 80.5점으로 상반기 대비 0.7점 상승하였으며, 비고객접점부서 평균은 79.5점으로 상반기 대비 1.1점 상승하였음
  •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사업장이 깨끗한 청결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서비스헌장 및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을 게시하고 있어서 고객서비스헌장 및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게시 여부 및 청결상태, 신분증 패용 여부 등이 점수 차등에 변수로 작용하였음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연번 구 분 2017년 증감 비고
상반기 하반기
79.1 80 0.9
1 주차관리팀 공영주차장 82.2 78.8 △3.4 공동구포함
이동지원센터 80.0 71.5 △8.5
2 생활체육팀 올림픽기념관 76.0 79.8 3.8 구포포함
근로자복지관 82.7 81.5 △1.2
금오테니스장 79.0 83 4.0
3 도서관운영팀 봉곡도서관 80.0 80.3 0.3
선산도서관 77.3 83.8 6.5
4 승마장휴양림운영팀 구미승마장 82.5 79 △3.5
옥성자연휴양림 76.0 83 7.0
5 추모공원운영팀 구미시추모공원 83 84.5 1.5
고객접점부서 평균 79.8 80.5 0.7
6 구미하수처리팀 78.3 81.2 2.9
7 4단지하수처리팀 80.0 78.2 △1.8
8 원평하수처리팀 79.8 79.8 - 탄소제로교육관포함
9 마을하수처리팀 75.0 79.7 4.7
10 소각로운영팀 79.2 79 △0.2
비고객접점부서 평균 78.4 79.5 1.1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 연락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