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 열린행정
  • 고객 서비스
  • 서비스이행측정결과
2010년 상반기

개요
  • 점검기간 : 2010. 6 ~ 2010. 7월
  • 대상 : 전부서(중점검검: 고객접점 현업부서)
  • 점검자 : 경영전략팀 김특일 외 3명
  • 측정방법 : [ 서비스이행점수 + 전반적인 이행태도 ] 평균점수

총평
  • 사업장 평균득점은 69.6점으로 목표(100점)대비 70%의 달성률을 나타냄 ( 2009하반기(65.8점)대비 3.8점 향상 )

잘된점
  • 자연휴양림 서비스점수 대폭 상승(전년대비 19.5점↑)
  • 공영주차장은 근무실태, 근무복, 명찰 등 타사업장에 비해 복무상태 양호
  • 올림픽기념관은 내부시설개선, 자체 친절교육 등으로 서비스 질 개선
  • 봉곡,선산도서관은 시설물의 상태나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가 높음
  • 전반적으로 환경사업부, 지하공동구 등 사무실을 비롯한 현장, 시설상태 양호

개선해야 할 점
  • 공영주차장 주변 맨홀 및 주차구획선 안 노면상태 개선
  • 근로자복지관 외벽유리창 청소 및 외벽환경정비 필요
  • 생활체육시설 및 자연휴양림은 성수기 대비 시설물 안전사고 예방철저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구분 피측정 인원 평균점수 서비스이행 우수직원
(고객접점사업장)
비 고
8572 민원처리단 (69.5점) 1명 69.5
지하공동구 (64.0점) 2명 69.5
자연휴양림(65.2점) 3명 74.2 김태헌(85.0)
공영주차장(68.6점) 노외주차장 광평천 7명 68.8
금오천 2명 70.0
금오산 4명 67.5
노상주차장 시청 2명 70.0
원평가로 8명 67.9
신 평 1명 69.0
공 단 3명 74.3
생활체육시설(69.8점) 올림픽기념관 6명 71.3 이미순(85.5)
근로자복지관 6명 69.3
도서관(64.6점) 봉곡도서관 6명 70.6
선산도서관 6명 70.3
환경사업소(69.5점) 구미하수처리팀 8명 70.8
4단지하수처리팀 7명 68.8
원평하수처리팀 7명 68.8
마을하수처리팀 5명 69.8
85명 69.6
  • 고객서비스 우수직원(최고득점자) : 옥성휴양림 김태헌, 생활체육팀 이미순

성과평가 반영
  • 서비스이행 측정결과 우수직원 보상 및 우수사례 전파

2010년 하반기

개요
  • 점검기간 : 2010. 12월
  • 대상 : 전부서(중점검검: 고객접점 현업부서)
  • 점검자 : 경영전략팀 김특일 외 3명
  • 측정방법 : [ 서비스이행점수 + 전반적인 이행태도 ] 평균점수
총평
  • 사업장 평균득점은 70.3점으로 목표(100점)대비 약 70%달성(2010 상반기(69.6점)대비 0.7점 향상 )

잘된점
  • 전반적으로 직원 서비스 마인드 개선과 사업장별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
  • 기념관, 복지관은 각종 노후시설물 개보수로 민원 감소
  • 환경사업부는 사무실을 비롯 현장의 청소상태나 시설물 상태 양호
  • 사업장별 겨울철 화재 사고예방을 위한 각종 시설물 점검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음

개선해야 할 점
  • 일부 직원들은 근무복, 안전복, 명찰, 안전모 등을 착용하지 않고 있음
  • 노외주차장 요금정산시 안내마이크 사용토록 지도
  • 공영주차장 부스별 명패 게시 및 시트지 정비 필요
  • 도서관 청사주변 낙엽 등 환경상태 불량
  • 지하공동구 사무실 환경 열악
  • 자연휴양림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철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구분 피측정 인원 평균점수 서비스이행 우수직원
(고객접점사업장)
비 고
8572 민원처리단 (76.0점) 1명 76.0
지하공동구 (74.3점) 2명 74.3
자연휴양림(71.0점) 2명 71.0
공영주차장(70.3점) 노외주차장 광평천 7명 69.1
금오천 2명 69.3
금오산 4명 69.0
노상주차장 시청 2명 74.3
원평가로 9명 70.7 장재목(83.0)
신 평 1명 76.0
공 단 2명 67.5
생활체육시설(69.0점) 올림픽기념관 6명 69.2
근로자복지관 6명 68.8
도서관(72.1점) 봉곡도서관 6명 70.0 김미진(87.5)
선산도서관 6명 69.4
환경사업소(70.5점) 구미하수처리팀 10명 71.5
4단지하수처리팀 7명 69.5
원평하수처리팀 6명 72.0
마을하수처리팀 7명 69.0
88명 70.3
  • 고객서비스 우수직원(최고득점자) : 주차관리팀 장재목, 도서관운영팀 김미진

성과평가 반영
  • 서비스이행 측정결과 우수직원 보상 및 우수사례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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